2023년 7월 5일 수요일

창문형에어컨 추천 LG 오브제컬렉션 장단점

창문형에어컨 추천 LG 오브제컬렉션 장단점

반복되는 폭염과 장마로인해 선풍기만으로는 감당할 수 없는 더위를 느끼고 있습니다. 가정내 모든 방에 에어컨이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한 번쯤은 검색해보셨을 창문형에어컨의 장단점에 대해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오늘부터 사용자가 많고 만족도가 높은 후기가 많은 창문형에어컨을 몇 가지 소개해 드립니다. 각 제품의 특성 및 장단점이 다르기 때문에 각자의 상황에 맞는 제품으로 선택하셔서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창문형에어컨 추천 NO. 1

창문형에어컨 추천 첫 번째는 LG 창문형에어컨 오브제컬렉션입니다. 

오브제컬렉션 사용자 후기>>

LG 창문형에어컨 오브제컬렉션

설치조건

설치 가능한 조건은 창틀 내측 높이가 105cm에서 240cm 사이이고, 창문 열림폭은 40cm 이상이어야 합니다. 설치를 위해선 안착 가능한 창틀 레일의 두께가 0.9cm에서 1.5cm인 좌우 슬라이드 방식의 샤시 창틀이 필요합니다

이에 더불어 여닫이 창문, 목재창틀, 알루미늄 샤시에는 설치가 불가능합니다. 또한, 수평이 맞지 않는 창틀에 설치할 경우 제품과 관계없이 틈새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기본스펙

LG전자 16.5휘센 오브제컬렉션 엣지 창호형 에어컨 기본형 WQ05DDWDS는 가전 소비전력이 990W이며, 사이즈는 329 x 925 x 259 mm입니다. 이 제품은 정전 보상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설치지원은 방문설치 방식으로 이루어집니다. 또한, 바퀴는 없습니다.


추천이유

이 에어컨은 공간에 조화로운 인테리어를 제공하며, 장마철에도 쾌적한 환경을 조성합니다. 밤에는 조용하게 작동하며, 일상적으로 시원함을 제공합니다. 또한, 에어컨 내부까지 꼼꼼하고 깨끗한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장문형에어컨 장단점

실제 사용한 분들의 후기를 바탕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장점

가전 제품으로 LG를 선택한 이유는 다른 가전들과 비교해보고 삼성 제품보다 LG를 선호했기 때문이다. 집에는 대부분 LG 제품이 사용되고 있어서 LG 상품을 찾아보았다. 설치가 어려운 창문이 있어 걱정했지만 무사히 설치할 수 있었다

LG 제품은 다른 회사의 제품보다 무겁고 자가설치하기 어렵다는데, 설치 기사를 부르는 것을 권장한다. 디자인이 고급스럽고 매장에서 본 것처럼 슬림하게 설치할 수 있다

또한, 겨울에 뒷창문을 닫을 수 있는 점도 좋다. 아이들은 시원한 공기를 좋아하고, 에어컨이 예쁘다고 매우 만족한다. LG는 대기업이기 때문에 AS에 대한 걱정이 없으며, 설치 기사도 친절하다

소음 역시 일반 벽걸이 에어컨과 별 차이가 없으며, 저소음 모드를 사용하면 더 조용하다. 전반적으로 만족스러운 구매였다고 생각한다.


LG 제품 선택 이유

가전 제품으로 LG를 선택한 이유는 다른 가전들과 비교해보고 삼성 제품보다 LG를 선호했기 때문이다.

집에는 대부분 LG 제품이 사용되고 있어서 LG 상품을 찾아보았다.


설치 및 사용 경험

설치가 어려운 창문이 있어 걱정했지만 무사히 설치할 수 있었다.

LG 제품은 다른 회사의 제품보다 무겁고 자가설치하기 어렵다는데, 설치 기사를 부르는 것을 권장한다.


디자인 및 기능

디자인이 고급스럽고 매장에서 본 것처럼 슬림하게 설치할 수 있다.

겨울에 뒷창문을 닫을 수 있는 점도 좋다.

가족들이 에어컨이 예쁘다고 매우 만족한다.


서비스 및 소음

LG는 대기업이기 때문에 AS에 대한 걱정이 없으며, 설치 기사도 친절하다.

소음 역시 일반 벽걸이 에어컨과 별 차이가 없으며, 저소음 모드를 사용하면 더 조용하다.


디자인 및 기능 장점

디자인이 매우 우수하며, 인테리어에 조화를 이뤄준다.

이중창으로 설치하면 거의 튀어나오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다.

창문과의 틈이 거의 없어 방음 효과가 우수하다.

저소음 모드에서는 소음이 거의 없어 매우 만족스럽다.

설치가 간편하고 기체화된 물이 뒷쪽으로 배출되어 문제가 없다.

가격 대비 성능이 우수하며, 실내 소음이 적다.

조절은 스마트폰으로 가능하며, 외부 소음이 거의 들리지 않는다.


단점

창문을 열 수 없고 환기가 어렵다는 점이 단점이다. 작동 초기에는 소음이 약간 발생하지만 안정화되면 소음이 크게 줄어든다

또한, 리모컨이 본체에 붙어있지 않고 작은 사이즈라서 잃어버릴 가능성이 있다.